일본 여성 가수 중 MZ 패션 트랜드세터라고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패션을 사랑하고 인기 있는 즛토마요의 아카네(ACAね)
메이저 데뷔 초부터 범상치 않은 센스로 하입하면서도 독자적인 패션을 보여줬던 아카네가 2024년 2월 22일 일본 나이키 에어 맥스 엑시 모델, ABC마트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엑시 모델 색상은 위 사진에 나온 색 말고도 더 많지만 해당 콜라보 모델이라고 부를만한 것은 위 4개 색상의 신발이다. (남성용은 왼쪽에서 3번째)
참고로 여성 신발도 남성이 신을 수는 있다. 하지만 여성용은 기재된 사이즈여도 남성용보다 작게 나오니, 최소 1에서 2까지 사이즈업을 해야 신을 수 있다.
아카네가 직접 신고 스타일링한 모델
흰, 회색 조합에 하단 야광 스카치, 형광 초록 스우시 (현재 이 색상과 남성용 색상만 거의 모든 사이즈 품절이다...ㅜ)
일본 ABC마트 자체 추천 스타일링들. 요즘 한국에서도 인기인 Y2K 스타일과 (무려!) 한국걸 스타일이 눈에 띈다.
Y2K 스타일(좌) , 한국걸 스타일(우)
이런 것을 보면 내실 있고 전통적인 헤리티지가 있는 브랜드는 여전히 일본이 훨씬 많지만, MZ들 사이에서는 SNS의 영향인지, 한국적인 스타일 혹은 한국에서 유행하는 스타일이 동시대에 같이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의 패션 스타일은 일본의 10년 전 스타일 이라고 얕잡아 불리우던 때와 비교하면 격세지감.
콜라보 전용 스페셜 MV도 게시되어 있다.
공부해줘 음원에 하나부시, 사키야마 등 이전부터 즛토마요 MV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를 담당해오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4명이 그린 4명의 니라가 각기 다른 색상의 콜라보 신발을 신고 등장한다.
4명의 니라가 신은 색상의 실제 모델들 누가 신었는지 맞춰보는 재미가 있다.
신발 구매자 전원에게는 특전 스티커도 증정한다.
그리고 추첨(극악의 확률...)을 통해 아카네 친필 사인 모자 M사이즈(56~60cm) 2개, 친필 사인 색종이 1개를 증정한다.
응모는 2024년 2월 22일(목) 0:00~2024년 3월 6일(수) 23:59
기간 내 VPN등을 사용해 일본 ABC마트 회원가입 한 뒤,
해외배송대행을 끼고 해당 모델 전상품(키즈 제외) 구매 후 전용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조건을 살펴보았을 때, 외국인 제한이라는 말은 없는걸 보니 한국인도 응모는 가능하겠지만 당첨 갯수가 2개라 정말 극악의 확률이지 않나 싶다... ㅋㅋ 평생 운 다 끌어모아도 당첨될까말까한 확률
개성있는 패션과 신비주의를 겸비한 아티스트 아카네의 SNS를 살펴보면 좋아하는 노래들도 비범한 것을 알 수 있다. 거기에 영향을 받아 작업한 노래들도 특이하면서도 대중적이고 중독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내는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뮤비, 또 거기에 등장하는 즛토마요 세계관의 분신인 니라
즛토마요가 가진 모든 것을 활용한 콜라보로 또 얼마나 많은 덕후들의 지갑을 털어가려는지...
개인적으로 해당 콜라보 신발 모델은 그다지 예뻐보이지는 않지만, 덕후는 돈이 된다 라는 불멸의 논리로,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것 같다.
SNS를 보면 즛토마요는 남자팬뿐만 아니라 여자팬도 많다. 아카네와 비슷한 스타일을 하고 주목 받는 여자팬들도 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관련된 트렌디한 제품을 구매하며 덕질하고, 나아가 아티스트와 비슷한 스타일을 하며 만족과 관심을 얻는 것, 극악의 확률이지만 한정 친필 사인 모자까지 얻을 수도 있다는 사실은 팬들의 지갑을 열기에 충분할 것이다.